나노입자 분산

본문 바로가기

Technology

나노입자 분산

나노입자 분산

첨단 IT, 에너지, 및 인쇄전자 등의 산업에서 금속과 세라믹 또는 탄소계의 다양한 나노입자들이 적용되고 있으며, 이들 나노입자 고유의 특성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발현시키기 위해서는 먼저 우수한 분산성을 갖는 나노입자 분산액의 확보가 매우 중요하다.
나노입자 분산액에서 우수한 분산성을 확보한다는 것은 복잡하고 다양한 의미를 갖는다.
- 입자의 화학적/물리적 응집의 방지
- 2종 이상의 입자들로 이루어진 분산액에서 입자간 균일혼합 구현
- 비정상 입자 및 불순물 입자의 제거
- 용매/분산첨가제/바인더 시스템의 화학적 안정성 확보를 통한 편석(응집) 방지
- 성형/인쇄 등의 패터닝 공정에 적합한 점도 및 점도 안정성
- 침강안정성


㈜에프엠은 원재료 및 패터닝 공정에 대한 이해와 우수한 조성 기술, 고유한 분산 기술 및 노하우를 통하여 우수한 나노입자 분산액(슬러리/슬립/잉크/페이스트/코팅액)을 고객 제품과 공정에 따라 맞춤형 조성으로 공급한다.
각 패턴형성 방법에 따라 잉크/슬립/페이스트 레올로지 제어
나노 입자의 종류 및 분산매의 특성에 따라 적합한 분산 첨가제를 선정하고 적합한 방식의 분쇄, 해쇄, 또는 혼합공정을 적용하여, 응집체가 없는 나노입자의 균일 분산액을 제조할 수 있다.
원재료에 일부 포함되어 있는 조대한 비정상 입자 및 이물질을 분급 및 여과 공정을 통해 효율적으로 제거한다.
다성분계 입자간 응집없는 균일한 분산

인천광역시 남동구 호구포로 50, 624, 625호(고잔동, 엘아이지식산업센터)
Tel : 070-4870-4544 Fax : 070-4009-3352
Copyright © FM Co., Ltd. All rights reserved.